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국내 여행지 추천

12월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 제주시편

by †ª형광0oo0lIIllI''" 2021. 11. 23.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곳은 제주도 여행의 처음과 마지막을 책임져줄 제주시입니다. 제주시는 제주 공항과 제주항이 있어 제주도로 들어오는 관문과 같은 곳으로 자연스럽게 시내가 잘 발달된 도심지입니다. 호텔과 면세점이 몰려 있으며 최북단 바닷가에서는 멋진 뷰와 그 뷰를 배경으로 식사를 할 수 있는 맛집들이 많이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제주도 북쪽 반을 차지하고 있는 제주시는 서쪽 한림읍에서부터 동쪽 구좌읍 우도까지 잘 발달된 해안도로가 있어 여행지에서 여행지로 이동시 반짝거리는 에메랄드 빛 바다를 보며 드라이브하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며 왜 제주도로 여행을 오게 되고 또다시 찾게 되는지 알 수 있게 해 줍니다. 


제주도 가볼 만한 곳 10곳

1. 곽지해수욕장

2. 제주 공룡랜드

3. 도두봉&무지개 해안도로

4. 토끼와 거북이

5. 동문시장 

6. 돌하르방 미술관

7. 김녕해수욕장

8. 비자림

9. 메이즈랜드

10. 우도

제주도-가볼만한곳-10곳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포스팅 맨 밑에는 제주도 애월(제주 서쪽) 가볼 만한 곳, 서귀포 가볼 만한 곳 소개를 하고 있으니 제주도에서 긴긴 여행을 준비하고 계신다면 같이 보시면 여행 계획 세우시는데 도움이 많이 되실 거라 생각됩니다. 


1. 곽지해수욕장

 

 

 

곽지해수욕장은 제주시의 대표적인 해수욕장중 한 곳으로 저희 가족 제주도 여행 시 빠지지 않고 들리는 곳 중 한 곳입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거나 애월 쪽으로 여행 루트를 잡은 경우에는 협재 해수욕장을 들리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제주 공항과 비교적 가깝고 제주 해수욕장의 느낌을 한껏 받을 수 있는 곽지해수욕장을 꼭 추천합니다. 

곽지해수욕장
곽지해수욕장

언뜻 보면 여기가 정녕 우리나라가 맞나 하는 느낌을 받게 되며 외국에 나와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합니다. 12월 겨울이라 추워서 해수욕을 할 수는 없지만 내륙보다 비교적 따뜻한 기온 때문에 뷰를 감상하기에는 더없이 좋습니다. 지금은 운영하지 않는 서핑 샵이나 레저시설들은 내년 날씨가 따뜻해지면 꼭 이용해 볼만한 놀잇감입니다. 

곽지해수욕장-해변
곽지해수욕장 해변


2. 제주 공룡랜드

 

 

  • 운영시간
  • 일반 (4월 1일 ~ 10월 31일) 오전 9시 30분 ~ 오후 6시 30분 
  • 동절기 (11월 1일 ~ 3월 31일) 오전 9시 30분 ~ 오후 6시
  • 365일 연중무휴, 입장 및 매표는 영업 마감시간 1시간 전까지 입니다. 
  • 이용요금 
구분 개인 단체(20인 이상) 제주도민, 장애인
대인 9,000원 7,000원 7,000원
청소년(중, 고등학생) 7,000원 5,000원 4,500원
소인(36개월 이상) 6,000원 5,000원 4,000원

*36개월 미만은 무료입장 가능합니다.

*비가 오는 날에는 정상가 대비 10% 할인 입장이 가능합니다(타 쿠폰과 중복 사용 불가합니다.)

제주-공룡랜드-안내도
제주 공룡랜드 안내도

 

제주 공룡랜드는 효리네 민박으로 더 알려지게 된 애월이라는 지역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의 공룡 테마파크입니다. 공룡테마파크라고 해서 몇몇 군데 다녀봤는데 이만큼 규모가 크고 리얼리즘 하게 조성된 곳을 못 본거 같습니다. 

공룡들의 실제 사이즈에 맞게 제작되어 배치되어 있는 조형물들은 상상 속의 공룡이 실제로 현실에 나와 있는 듯한 느낌을 주며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 눈에도 신기하고 멋져 보여 눈을 뗄 수가 없습니다. 

공룡랜드
공룡랜드 

규모가 큰만큼 계속해서 걸어 다니다가 쉽게 지칠 수 있는데 군데군데 벤치나 휴게시설이 마련되어 있어 절대 지치지 않고 놀고 있는 아이들을 계속해서 보면서 쉴 수 있어 좋습니다. 

공룡들의 당시 생활을 엿볼 수 있는 동굴 탐험, 자연사 박물관과 해양박물관, 공룡을 입체적으로 볼 수 있는 3D 입체상영관, 허브하우스, 미로탐험 등 여러 가지 테마가 나눠져 있어 더욱더 즐거운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공룡랜드-브라키오사우르스
공룡랜드 브라키오사우르스


3. 도두봉&무지개 해안도로

 

 

 

무지개해안도로
무지개해안도로

 

도두봉&무지개 해안도로는 제주공항과 아주 가까운 거리에 있고 북쪽 바닷가와 맞닿아 있는 곳으로 여행 마지막 날 비행기에 오르기 전 짬나는 시간에 잠시 들려 보면 좋을 만한 여행지입니다. 무지개 해안도로라는 명성에 걸맞게 도로 알록달록한 무지개 색상의 도로가 이어져 있으며 도로 바로 옆으로 보이는 에메랄드빛 제주 바다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보시면 어떻게 어떤 각도에서 사진을 찍어도 인생 샷을 건질 수 있는 곳입니다.

도두봉-키세스존
도두봉 키세스존

무지개 해안도로 바로 옆으로는 제주 올레길 17코스의 한 곳인 도두봉을 오르는 길이 있습니다. 나지막한 언덕을 가지고 있는 도두봉은 높지 않고 경사가 급하지 않아 남녀노소 올라가 볼 수 있으며 약 10분 정도면 정상에 오르실 수 있습니다. 

sns에서도 핫한 키세스 존은 정상 전망대까지 올라가면 만나 보실 수 있는데 이곳 역시 소문난 사진 맛집으로 sns 소장각입니다.

도두봉-수평선
도두봉 수평선

전망대까지 올라보면 정말 높지 않은 산인데 경치는 그 어느 곳보다 감탄이 나올만한 곳입니다. 남쪽으로는 제주공항과 시내가 한눈에 보이며 북쪽으로는 수평선이 보이는 제주 바다 그리고 도두항의 멋진 풍경들을 한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4. 토끼와 거북이

 

 

 

토끼와 거북이는 무지개 해변 바로 옆에 있는 용두암 해변도로 카페거리에 있는 맛집으로 소개합니다. 도두봉과 이어져 있는 제주 올레길 17코스의 한 곳으로 카페와 맛집들이 모여 거리를 만들고 있고 용두암이 있고 공항과 가까워 제주 공항 근처 가볼 만한 곳으로 추천합니다.

토끼와거북이-정식
토끼와거북이 정식

저희 가족 제주여행에서의 마지막을 책임져 주고 있는 맛집으로 단품도 좋지만 정식 메뉴를 드시는 게 여러 가지 음식을 맛보실 수 있습니다. 갈치로 할지 고등어로 할지 구이로 할지 조림으로 할지에 따라서 토끼상차림 거북이상차림으로 나눠지며 이 정식 하나로 제주에서 맛봐야 할 맛볼 수 있는 음식들의 대부분이 한상에 차려지기 때문에 비행기 오르기 전 코스입니다.


5. 동문재래시장 

 

 

 

동문재래시장은 공항 근처이고 제주여행 시 렌터카를 빌리자마자 항상 첫 번째로 가는 곳입니다. 시장 안에는 한팩에 여러 종류의 싱싱한 회를 소분하여 담아 팔기 때문에 여러 종류의 회(도미, 광어, 우럭, 새우, 문어 등)를 한 번에 맛볼 수도 있습니다. 

동문재래시장-회
동문시장 회

특히 저녁시간에 시장 입구에서 열리는 야시장에서는 제주에서만 맛볼 수 있는 재료로 만든 길거리 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데 포장도 가능하기 때문에 숙소에 가서 야식으로 먹기에 좋아 시간이 맞으면 맛있는 야식까지 겟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 외에도 제주 동문시장에서만 볼 수 있는 볼거리와 신선한 해산물이 많이 있고 대부분의 물건은 택배로도 거래가 가능하기 때문에 명함만 받아놓고 나중에 집에서 택배로 물건을 시킬 수도 있습니다. 

동문재래시장-야시장-오징어구이
야시장 오징어구이

동문시장-야시장
동문시장 야시장


6. 돌하르방 미술관

 

 

  • 운영시간
  • 하절기 (4월 1일 ~ 10월 31일) 오전 9시 00분 ~ 오후 6시  
  • 동절기 (11월 1일 ~ 3월 31일) 오전 9시 00분 ~ 오후 5시
  • 입장 및 매표는 영업 마감시간 30분 전까지 입니다. 
  • 이용요금 
구분 개인 단체(20인 이상)
성인 6,000원 5,000원
소인, 경로, 장애인 4,000원 3,000원

*경로 65세 이상 

*무료입장 : 36개월 미만 유아, 80세 이상 어르신, 휠체어 이용자, 휠체어 이용자 동반 1인

 

돌하르방 미술관은 제주시에서 동쪽으로 해안길을 따라가다 보면 찾아볼 수 있는 곳입니다. 크지는 않지만 또 그렇게 작지만은 않은 규모의 야외 정원과 미술감상을 할 수 있는 전시관이 있는 곳으로 약 1시간 정도면 둘러볼 수 있습니다. 

정원 곳곳에는 이런 모양 저런 모양의 돌하르방들이 배치되어 있으며 군데군데 정리되어 있는 소품들은 사진을 찍기에 너무 좋게 만들어 놨습니다. 

돌하르방-미술관
돌하르방 미술관

카페가 있어서 따뜻한 티나 커피를 마시면 잠시 쉬어 갈 수 있은 그런 여행지입니다. 입장료는 인터넷으로 미리 쿠폰을 결재하시면 조금 더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신 하루 전에는 예약하시고 이용하실 추천드립니다. 

돌하르방-미술관-포토존
돌하르방 미술관 포토존


7. 김녕해수욕장

 

 

김녕해수욕장은 이전에 소개해드린 곽지해수욕장과 더불어 제주시에서 관광객이 많이 찾는 여행지중 한 곳입니다. 곽지해수욕장이 제주시 서쪽을 대표한다면 김녕해수욕장은 제주시 동쪽을 대표한다고도 할 수 있겠습니다.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푸르른 에메랄드 빛의 바닷물과 이상하게 잘 어울리게 매칭 되는 풍력발전기의 모습이 더욱더 이국적인 모습을 만들어 내는 거 같습니다. 

김녕해수욕장
김녕해수욕장

특히나 다른 해수욕장보다 밝은 화이트톤의 모래바닥은 더욱더 깨끗하고 밝은 느낌을 갖게 해 주며 덕분에 사진도 잘 나오게 되어 곳곳에 사진을 찍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김녕해수욕장-에머랄드빛-바다
김녕해수욕장 에머랄드빛 바다


8. 비자림

 

 

  • 운영시간
  •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 주말, 공휴일 오전 8시 ~ 오후 6시 
  • 입장 및 매표는 영업 마감시간 1시간 전 오후 5시까지입니다. 
  • 이용요금 
구분 개인 단체
성인 3,000원 2,500원
청소년, 어린이 1,500원 1,000원

 

비자림은 약 45만 제곱미터의 면적에 약 2,800여 그루의 수령 500~800년 된 비자나무가 밀집하여 자생하고 있는 곳입니다. 여행 계획을 세우실 때 제주시가 아닌 제주 동쪽으로 여행 계획을 잡을 실 때 코스로 넣으면 너무 좋은 곳으로 추천드립니다. 우거질 대로 우거진 비자나무들의 군락지 안에 들어가 길을 걷고 있으면 수많은 피톤치드들이 내 몸으로 들어오는 게 느껴질 만큼 기분이 좋아지며 힐링이 되는 코스입니다. 

비자림-길
비자림 길

관람로 외에 다른 숲으로의 출입은 금지되고 있으며 자연 훼손을 방지하고자 반려동물의 출입이 불가한 점을 참고하셔서 여행 계획을 세우셔야 할거 같습니다. 

군락을 이루고 있는 대부분의 비자나무들이 수령이 500년 이상이고 높이가 7미터 이상 두께는 직경 70cm 이상이어서인지 숲 안에서 숲의 웅장함이 느껴집니다. 

비자림-비자나무
비자나무


9. 메이즈랜드

 

 

  • 운영시간 
11월 ~ 1월 오전 9시 ~ 오후 5시 30분 
2월 ~ 3월, 10월 오전 9시 ~ 오후 6시  
4월, 5월, 8월, 9월 오전 9시 ~ 오후 6시 30분 
6월, 7월 오전 9시 ~ 오후 7시  
    *연중무휴
    *매표 및 입장 마감시간은 운영 마감시간 1시간 전 입니다. 
    *공원 사정에 따라 관람시간이 다소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이용요금 
구분 성인 청소년 어린이 장애인
개인 11,000원 9,000원 8,000원 5,000원
단체 9,000원 7,000원 6,500원 3,000원

 

메이즈랜드는  바람, 여자, 돌을 테마로 조성된 공원으로 런닝맨 등 TV매체에서도 종종 소개가 되는 곳입니다. 들어가는 입구에 세계 최대 미로공원이라고 소개가 되어 있기도 하며 바로 옆에는 제일 빨리 통과하신 분이 3분 38초라고 안내가 되어 있기도 합니다. 저와 아이들은 빨리보다는 놀면서 해서 그런지 여기서 거의 1시간 이상 걸린 거 같습니다.

바람 미로 여자 미로도 좋았지만 특히 돌미로는 하르방 형상의 미로길로 총길이가 약 2260m로 세계에서 가장 긴 석축 미로라고 합니다. 

메이즈랜드
메이즈랜드


10. 우도

 

 

 

 

우도는 섬 속의 섬이라고 많이 소개하고 있는 곳으로 제주도 동쪽 끝 성산포 종합 여객 터미널에서 배를 타고 약 15분 정도 들어가야 하는 섬입니다. 여행 계획을 세우신다면 그래도 한나절 정도는 계획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우도 안에서는 버스를 이용하여 이동하거나 전동 킥보드나 자전거, 전기차를 이용하여 이동이 가능합니다. 

우도-전기차
우도 전기차

제주도에서 렌트한 렌터카는 특별한 상황이 아니면 가지고 들어 가실 수 없습니다. 교통약자라던가 임산부가 있어야 가능하며 우도 내 숙소를 예약하신 분만 렌터카를 가지고 들어 가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으실 거 같습니다. 

나오는 배 시간은 꼭 체크해 놨다가 나오셔야 합니다 ~!

우도-보트체험
우도 보트체험


이렇게 하여 제주도 가볼 만한 곳 10곳을 모두 소개해 봤습니다. 제주도를 자주 와서 올 때마다 한두 군데 정도 다녀보시는 분도 있으시겠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일 년에 한두 번 오게 되는데 알찬 여행을 하려고 여행 계획을 꼼꼼히 세우는 편입니다. 저번에 제주도 서쪽인 애월 쪽으로 돌았으니 이번엔 제주도 동쪽이나 남쪽인 서귀포 이런 식으로 동선을 준비한다면 이동하면서 버려지는 시간을 최대한 줄일 수 있고 더욱더 알찬 여행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그렇다고 한 번의 여행에 너무 많은 관광지를 돌아보게 된다면 시간에 쫓기고 일정이 틀어지고 문제가 생기니 적절한 휴식과 관광지 맛집으로 구성하시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여행이 되실 것입니다. 

오늘도 즐거운 여행 계획 세우시고 항상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제주도 서귀포 가볼 만한 곳 10곳 - 남쪽

senttro.tistory.com/56 

 

제주도 서귀포 가볼만한곳 10곳 - 남쪽

제주도는 대한민국 최남단에 있는 가장 큰 섬으로 대한민국의 가장 큰 휴양지 이기도 합니다. 코로나로 인한 해외여행 제한으로 제주도는 더 많은 관광객이 찾고 있습니다. 서울에서 비행기로 1

senttro.tistory.com

제주도 가볼 만한 곳 10곳 - 서귀포 동쪽

senttro.tistory.com/58

 

제주도 가볼만한곳 10곳 - 서귀포 동쪽

대한민국 남녀노소 호불호가 없는 여행지가 있습니다. 바로 제주도인데요 대한민국 가장 남쪽에 위치하여 평균 온도가 내륙지역보다 높으며 섬이라는 특성으로 인해 최고의 휴양지로 꼽는 곳

senttro.tistory.com

제주도 애월 가볼 만한 곳 10곳 

senttro.tistory.com/55

 

제주도 애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주도는 대한민국 최고의 휴양지이며 관광지입니다. 성수기가 있지만 1년 내내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 곳이며 가보고 싶은 곳, 가볼 만한 곳, 가본 곳 중 내 마음속 베스트 1입니다. 여행을 다녀

senttr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