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경기도 고양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by †ª형광0oo0lIIllI''" 2022. 5. 1.

경기도 북-서 쪽에 위치하여 있는 고양시는 동쪽으로 서울 서쪽으로 서해바다 남쪽으로 인천 북쪽으로 파주로 둘러 싸여 있으며 자유로와 외각 순환도로 그리고 파주 문산 고속화도로로 인해서 접근성이 우수한 곳입니다. 곳곳에 아이와 함께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가볼 만한 곳들이 즐비하기 때문에 주말이면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특히 지금 같이 날이 따뜻해지고 꽃이 피는 봄이면 고양의 대표적인 축제 중 하나인 꽃 축제인 꽃박람회를 가보는 것도 좋습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지난 몇 해 박람회가 취소되었는데 이번엔 사전 예약으로 진행을 했다고 합니다. 


경기도 고양시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1. 스타필드 고양

2. 킨텍스

3. 현대 모터 스튜디오

4. 호수공원

5. 행주산성

6. 고양 피크닉 시민공원

7. 고양 어린이박물관

8. 원마운트

9. 아쿠아플라넷

10. 풍동 애니골

 

고양_가볼만한곳_미니맵
고양_가볼만한곳_미니맵


 

1. 스타필드 고양

 

 

 

 

 

스타필드고양_아쿠아필드_루프탑스타필드고양_아쿠아필드
스타필드고양 아쿠아필드 루프탑
스타필드고양
스타필드고양

스타필드 고양은 고양시민뿐만 아니라 인근 서울 김포 인천 파주에서도 많이 찾아주시는 곳으로 주말뿐 아니라 평일에도 매우 붐비는 곳 중 한 곳입니다. 종합 복합 문화 쇼핑몰로 브랜드만 약 560개, 전국의 맛집으로 소문남 점포 약 100곳 정도 입점되어 있다고 하니 여기저기 다니지 않고 이곳 한 곳에서 원하는 브랜드에서 쇼핑을 하고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토이 킹덤과 스타필드 키즈 등 키즈카페와 일렉트로 마트 생활가전 샵은 물론 이마트 트레이더스 같은 대형마트가 있기 때문에 쇼핑을 나와서 장도 보고 일석 삼조가 아닐 수 없겠습니다. 

메가 박스와 아쿠아 필드가 있어 연인들과 가족들과 함께 데이트를 즐기기에도 부족함이 없습니다. 아쿠아 필드 야외 인피티티풀은 4월 30일부터 오픈한다고 하니 이번 주말부터 즐겨 보실 수 있습니다. 

 


2. 킨텍스

 

 

 

 

 

킨텍스_박람회
킨텍스 박람회
킨텍스_키즈
킨텍스 키즈
킨텍스
킨텍스

킨텍스는 정부와 지자체가 공동 출자하여 설립한 국제 전시, 컨벤션 센터로 국내 최대인 10만 제곱미터의 전시 면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제3 전시장은 2025년에 완공될 예정으로 완공이 된다면 총 전시면적은 17만 8천 제곱미터가 되어 국내 최대 면적을 갱신하게 됩니다. 

전시장에서는 귀농박람회, 낚시 박람회, 산업박람회 등 다양한 박람회가 진행되며 각종 세계태권도 품새 선수권대회, 세계 보안 엑스포, 맘앤베이비엑스포, 경기 국제 보트쇼, 클라이밍 선수권대회, 플레이파크, 캠핑&피크닉 페어, 서울 모터쇼 등이 개최되어 내가 관심 있는 분야의 관람회가 있을 때 방문하시면 역량을 늘리는데 큰 도움이 되는 곳입니다. 

전시 및 전체 일정은 킨텍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현대 모터 스튜디오

 

 

 

 

 

현대모터스튜디오
현대모터스튜디오
현대모터스튜디오_발전
현대모터스튜디오 발전
현대모터스튜디오_전시
현대모터스튜디오 전시

현대 모터 스튜디오 고양은 총 4개의 층으로 층마다 전시장, 체험장, 휴게공간, 시승지 등이 나뉘어 있습니다. 차량 전시장으로만 운영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잘 되어 있는데 성인 대상으로 차량의 기본적인 정비 체험을 할 수 있게 해 주며 아이들을 위한 쿠킹 클래스 체험을 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을 위한 체험이 많이 있다는 것이 돋보이는데 자동차 코딩, 자동차 퍼즐, 교통안전 클래스, 어린이 자동차 여행과 같은 프로그램들은 어린 자녀를 둔 가족이 함께 즐기기에 부족함이 없어 보입니다.

아침 9시 ~ 저녁 8시까지 운영되고 있으며 매주 월요일, 신정, 구정, 추석 당일 및 익일은 휴관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고 방문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4. 호수공원

 

 

 

 

 

호수공원_무지개
호수공원 무지개
호수공원_분수
호수공원 분수
호수공원
호수공원

일산 호수공원은 고양시의 중심에 있는 공원으로 고양의 랜드마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고양시민들의 쉼터가 되어 주며 제일 많이 찾아 주는 공원입니다. 총면적 103만 4천 제곱미터 호수 면적 약 30만 제곱미터로 동양 최대의 인공호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공원 가운데 있는 인공호수를 주변으로 산책길과 자전거길이 나뉘어있어 서로 간 안전하게 운동을 할 수 있으며 넓은 공터와 놀이터는 아이들에게 재미있는 장소가 되어 줍니다. 뿐만 아니라 꽃박람회 등 시기에 맞춰 각종 박람회와 전시회가 열리기 때문에 연인들의 필수 데이트 코스 이기도 합니다. 근처에서 1인용 또는 2인용 자전거를 대여하여 데이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주차장이 여러 군데 있지만 주말에는 주차하기 힘들 수 있으며 지하철로 이용하시면 정발산역 2번 출구에서 약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5. 행주산성

 

 

 

 

 

행주산성_기념비
행주산성 기념비
행주산성_대교
행주산성 대교
행주산성_전경
행주산성 전경

행주산성은 고양시 덕양구 행주동에 있는 토축 산성으로 임진왜란 때 권율 장군님의 행주 대첩지로 알려지고 기념되고 있는 곳입니다. 지금은 공원으로 조성되어 둘레길이 잘 만들어져 있으며 아름다운 불빛들로 가득한 야간 개장도 하고 있어 고양을 대표하는 둘레길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매년 3월 정도에 하는 행주가 예술이야 라는 축제는 고양 시민뿐 아니라 인근 지역에서도 많이 찾아오는 축제 이기 때문에 시기가 맞으면 꼭 한 번 가볼 만한 곳입니다. 행주산성 아래쪽에 맛집들이 모여있는데 이곳에서 식사를 하고 행주산성 둘레길로 알려있는 누리길 약 3.7km 약 1시간 30분 정도의 가벼운 산책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말에는 주차장이 붐비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85-1, 011, 9707, 1082, 108, 921 버스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https://2senttro.com/51

 

경기도 일산 가볼만한곳 행주산성 야간개장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곳은 서울 근교 일산 가볼 만한 곳으로 해가 지는 일몰시간 직전에 가보시면 좋을 만한 행주산성 야간개장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왜 해가지기 직전에 가는 것을 추천

2senttro.com

 

https://2senttro.com/52

 

일산 행주산성 이영자 맛집 아이맛이야

MBC 대표 예능 프로그램 전지적 참견 시점(이하 전참시)에서 이영자 맛집으로 방송되었던 일산 행주산성 맛집으로 소문난 '아이맛이야'를 소개합니다. 어디서도 보지 못했고 볼 수 없는 대형 철

2senttro.com


6. 고양 피크닉 시민공원

 

 

 

 

 

고양피크닉시민공원_취사가능
고양피크닉시민공원 취사가능
고양피크닉시민공원_취사
고양피크닉시민공원취사
고양피크닉시민공원
고양피크닉시민공원

고양 피크닉 시민공원은 일산서구 대화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피크닉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고양에서 유일하게 취사가 가능한 공원입니다.

공원 옆으로는 하천이 있고 하천길로 산책을 즐길 수 있으며 농구코트 등 스포츠 시설이 있기 때문에 성인이 즐기기에 좋으며 공원 중간에 있는 모래놀이터는 아이들이 즐기기에 충분한 시설입니다. 화장실과 급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으며 지붕이 있는 데크와 없는 데크 크기가 큰 데크 작은 데크가 나눠있어 용도에 맞게 인원수에 맞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용방법은 고양시청 홈페이지에서 예약하고 사용하는 예약제입니다. 매주 월요일부터 다음 주 일정을 신청할 수 있으며 오전 오후 타임 나뉘어 있습니다. 

날씨가 풀리는 요즘 예약률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에 월요일에 오전에 일찍 예약하셔야 주말에 이용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7. 고양 어린이박물관

 

 

 

 

 

고양어린이박물관_내부고양어린이박물관_놀이
고양어린이박물관 놀이
고양어린이박물관_입장안내고양어린이박물관
고양어린이박물관 입장
고양어린이박물관_직업체험
고양어린이박물관 직업체험

고양 어린이박물관은 4가지 테마(전시, 교육, 뮤지엄 랩, 행사)로 나눠져 있는 공간으로 어린이들이 좋아하고 교육적인 프로그램이 가득하여 자녀를 두고 있는 부모님이시라면 한번 가보시면 두 번 세 번 몇 번이고 가게 될 곳입니다. 

특히 이번 어린이날을 앞두고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 공연 프로그램, 야외놀이터, 다양한 체험활동 등 많은 행사가 있으며 오랜만에 조치된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인해 인원수 제한 없이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엄청난 인파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벌룬 퍼포먼스, 어린이 퀴즈 이벤트, 익스트림 벌룬쇼, 파이어 퍼포먼스, 마술 히든 트리, 소나기 마술사, 서커스 코미디 등이 있습니다. 

어린이날 축제기간(5월 5일 목요일 ~ 5월 7일 토요일)에는 대중교통이용을 추천드립니다. 


8. 원마운트

 

 

 

 

 

원마운트
원마운트
원마운트_놀이
원마운트 놀이
원마운트_풀장
원마운트 풀장

원마운트는 일산 대화동에 위치한 킨텍스, 아쿠아플라넷, 가로수길, 호수공원과 함께 있는 복합 문화단지 중 한 곳으로 각종 브랜드샵과 맛집들이 모여 있어 쇼핑과 식사를 함께 하며 데이트를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워터파크가 유명한 곳으로 여름은 물론 겨울에도 실내 풀장이 있는데 성인이 이용하는 공간과 유아가 이용하는 공간이 구분되어 이용할 수 있어 많은 연인들 가족들의 주말 시간은 책임지고 있습니다. 시기에 따라서 할인쿠폰이 있는 경우도 있어 쿠폰 검색을 하여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5월의 매주 월요일로 고객의 안전하고 청결한 워터파크 이용을 위해 클린데이(휴장)를 진행합니다. 또한 주중과 주말의 운영시간이 다르니 꼭 확인하시고 이용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9. 아쿠아플라넷

 

 

 

 

 

아쿠아플라넷_가오리
아쿠아플라넷 가오리
아쿠아플라넷_인어
아쿠아플라넷 인어
아쿠아플라넷
아쿠아플라넷

아쿠아플라넷 일산은 원마운트와 호수공원 가로수길로 둘러싸여 있으며 운영시간은 오전 10시 ~ 오후 6시 입장 마감시간은 오후 5시입니다. 크게 더아쿠아(해양생물), 더정글(육지생물), 스카이팜(먹이주기 체험) 등 3가지 공간으로 나눠 저 있어서 즐기는 내내 지루함을 느낄 수 없습니다. 

공연 프로그램을 보면서 즐기는 것뿐 아니라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있는데 동물과 먹이를 주며 교감을 할 수 있고 메인수조 투명보트 탑승하는 체험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더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https://2senttro.com/9

 

일산 아쿠아플라넷 이용시간 이용요금 할인혜택

일산 아쿠아플라넷을 이용하기에 앞서 이용시간과 이용요금을 확인하고 어떤 할인 방법과 할인 혜택이 있는지 확인하여 나는 어떤 할인을 받을 수 있는데 나에게 맞는 최대 할인 혜택을 찾아

2senttro.com


10. 풍동 애니골

 

 

 

 

 

풍동애니골
풍동애니골
풍동애니골_먹거리
풍동애니골 먹거리
풍동애니골_입간판
풍동애니골 입간판

애니골은 고양시 일산을 대표하는 대표적인 먹자 거리로 풍동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외식을 하러 간다고 하면 애니골이라는 말이 자동으로 나올 정도로 먹자골목의 음식점들이 분위기 있고 맛도 좋습니다. 

메뉴 또한 장어, 오리, 돼지고기, 소고기 등등 없는 메뉴가 없으며 커피맛이 좋은 분위기 좋은 카페도 음식점 중간중간에 있기 때문에 식사 후 카페에서 디저트를 즐기기에도 손색이 없는 곳입니다. 


내가 사는 동네이지만 내가 여태껏 살아왔기 때문에 가던 곳만 가보시지는 않으셨나요? 주말마다 이번 주는 어디 가야 되나 고민되시죠? 내가 사는 고양시에 이렇게 가볼 만한 곳이 많이 있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 경기도 고양시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소개해드린 곳 중 안 가본 곳이 있다면 따뜻한 봄기운이 만연하여 따뜻한 이번 주말에는 집에만 있지 마시고 조금 더 볼거리가 있고 공기 좋은 곳으로 기분 전환해보시는 건 어떨까 합니다.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 축제 2024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 축제는 화천군이 주관하며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진행되지 않은 2020년~2022년을 제외하고 2003년부터 매년 1월에 약 20여 일간 화천천에서 열리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2senttro.com

 

강화도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https://2senttro.com/83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기 대박

서울, 경기 서부, 경기 북부, 인천에서 바다를 보러 가기에 가장 가까운 곳이 강화도가 아닐까 합니다. 머리가 복잡하고 심경의 변화가 있을 때 뻥 뚫린 바다를 보며 마음 정리도 하기도 좋고 가

2senttro.com

경기도 파주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https://2senttro.com/40

 

경기도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파주는 경기도 서북쪽에 위치해 있으며 아직 많은 도시개발이 이루어지지 않아 자연 안에서 힐링을 할 수 있는 공간들이 많은 도시입니다. 이전에는 자유로를 이용하거나 국도를 이용하여 접근

2senttro.com

제주도 애월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https://2senttro.com/55

 

제주도 애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제주도는 대한민국 최고의 휴양지이며 관광지입니다. 성수기가 있지만 1년 내내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 곳이며 가보고 싶은 곳, 가볼 만한 곳, 가본 곳 중 내 마음속 베스트 1입니다. 여행을 다녀

2senttro.com

 

댓글